빅텐 모자이크 텐트 사용기

캠핑/캠핑 장비 2015. 8. 10. 19:34 Posted by 人形使

지난 주말 태백 상소캠핑장에서 빅텐 모자이크 텐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가격 생각하면 베리굿입니다.

장점
1. 풀플라이가 아니라서 환기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여름용으로는 굿. 태백이 시원해서 더 그랬을지도 모르겠네요. 여튼 텐트 안이 덥지 않고 밤에는 매우 추웠습니다.

2. 방수포 바닥 재질
바닥이 방수포 재질이라 별도의 방수포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실제로 토요일 비가 억수로 와서 텐트 바닥밑으로 물이 엄청 흘렀는데 텐트 내부로는 물이 스며들지 않았습니다. 별도의 방수포는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3. 방수
텐트 스펙에 600ml 방수라고 되어있는데 플라이 뿐 아니라 이너도 같은 방수 성능인 것 같습니다. 타프 밑에 있어서 폭우시 정확한 테스트는 안되었지만 방수가 안되면 흩뿌려진 폭우에 젖었을 수도 있을텐데 그런 모습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단점
1. 좁은 실내
240x240으로 바닥은 넓은 편입니다만, 높이가 낮고 텐트 옆 경사도 있어서 실내가 같은 바닥 면적의 텐트들에 비해 넓은 편은 아닙니다.

별로 생각나는 단점이 없네요. 저희 4인 가족용으로는 약간 좁긴하나 못쓸 정도는 아니고, 휴양림용으로는 적당할 것 같습니다.

에어박스 240은 겨우 들어갑니다. 에어박스 깔면 문의 지퍼가 매우 빡빡해 집니다.


방수포 재질의 바닥 부분



이너만 설치시
천정이 메쉬 재질이며 3방향 문. 1개의 메쉬창이 있습니다. 4방향 메쉬창을 열어둘 경우 시원합니다. 메시창이 다소 작긴 합니다만 태백에서는 시원했습니다.




천정 부분은 역시 메쉬재질로 뚫려있고 물건등을 올려 놓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추천사용
1. 3~4인 가족
2. 여름철 타프 밑 사용
3. 휴양림용
4. 작은 패킹 사이즈로 차량안 비치용
5. 손님용